스케치업·포트폴리오
윤재경
건국대학교 편입생 윤재경입니다!
1.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편입준비생이었고 현재 건국대학교 편입생생인 24살 윤재경입니다.
2.편입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20살이라는 나이에 처음 홀로 서울로 올라왔고 2년의 전문대학 생활과 2년의 군 복무를 마치고 취업과 편입의 갈등 사이에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아직 목표하는 삶을 이루기에 부족하다 느껴 편입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3.편입을 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준비를 하셨나요? 꿀팁!
전략이라고 한다면 편입과 혹시 모를 취업을 생각하며 꾸준한 학점관리와 많은 작업 경험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충분한 학점관리와 많은 작업 경험이 본인의 발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학점관리는 어느 정도 된 것 같은데 편입 조건에 맞는 시험 준비가 고민이시라면 학원에 다니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인테리어뱅크가 아니더라도요. 다만 여러 학원을 찾아본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을 드린다면 인테리어뱅크를 추천하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전략과 나 자신에게 숨김없이 솔직히 대면하여 다양한 아이디어와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며 스스로 포기하지 않는다면 등을 미뤄주는 동반자가 되어 줄 거라 생각이 드네요. 앞에 보이는 기회들을 흘려보내지 마세요. 기회는 지나가면 잡기 힘드니까요. 그리고 포기하지 마세요. 내가 포기할 때 다른 사람은 그걸 기회라고 생각하니까요.
4.인테리어뱅크에서 추천하고 싶은 컨텐츠나 시스템은?
추천하는 콘텐츠라면 산업기사 자격증 교육을 제공한다는 부분이죠. 수업 부분에선 포트폴리오 수업을 추천하고 싶고요. 실제로 많은 경험을 가지고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께서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경험으로 많은 것을 공유하고 기회를 던져준다고 생각해요.
5.공부하면서 힘든 시간이 있을 때 극복하는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
슬럼프는 매번 있었던 것 같아요. 어쩔 수 없이 반복되는 스케줄과 혼자와의 싸움이니까요. 힘들 때는 주로 하늘을 많이 봤어요. 학원에 다니면서 책상에서 작업하다 보면 하늘을 보는 일이 적어지더라고요. 슬럼프 극복의 방법은 각자 다르겠지만 자신을 몰아가지는 말아주세요.
6.고마웠던 분 편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
우선 제 담당팀장님! 작은 가능성에도 한 번 해보자는 말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박수형 선생님 기회를 현실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입을 준비하는 여러분 어느 날은 비도 오고 눈도 오고 번개도 치는 날이 있지만 우리는 항상 해를 마주하죠. 포기하지 마세요. 해보고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 도전하세요.